도서

52주 독서 5기 6주차 - 인생학교 돈

내일도귤귤 2020. 2. 23. 22:48

회사의 업무가 바빠져 버리고 불운에 불운이 겹쳐 6개월 동안 작업한 프로젝트가 날아가버린 대참사를 겪게 되어, 독서 리뷰를 3주 만에 쓰게 되었다. 저번에도 한번 늦어서 늦지 않겠다고 다짐을 했는데, 한주만에 그 다짐을 못 지키게 되었다. 이제 슬슬 한 권씩 책을 읽고 리뷰를 쓰는다는 일이 어렵게 느껴지기 시작하지만, 원씽 때 했던 다짐처럼 단 한 가지를 위해 매주 하나씩의 단하나를 얻어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실천들이 지켜질지 모르겠지만, 노력은 해야겠다.


6주 차 -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106223

 

인생학교 돈

고상하고 유쾌하게 탐구하는 돈의 철학!돈에 관해 덜 걱정하는 법 『인생학교: 돈』.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여러 가지 문제들,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마주하는 문제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혜를 전하는 책이다. 멜번 비즈니스 스쿨 교수이자 철학자인 저자 존 암스트롱 교수의 《돈》편에서는 세상을 움직이는 가장 스펙터클한 힘인 돈이란 과연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돈과 인생, 돈과 행복 사이에서 돈이 갖는 의미와 가치, 돈이 주는 기쁨, 돈

book.naver.com

이 책은 돈의 철학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지금까지 단순히 돈의 가치와 돈을 벌기 위한 방법 그 돈을 아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이 책은 '왜 돈이 필요한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보통 사람들은 돈에 대한 문제를 이야기 하지만, 이책은 돈에 대한 걱정을 이야기한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을 하고 있는데, 우리가 돈에 관한 생각 대부분은 돈의 걱정이지만 많은 이들이 돈의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결국 이런 착각 때문에 필요한것과 자신의 욕구를 착각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고 돈 때문에 불행이 오게 되는 상황까지 만들어지게 된다.

 

현재의 나는 아직까지 그만한 문제와 걱정을 가지고 사는 삶이 아니기 때문에 이 문제에 대한 답은 아직 모르겠다 하지만, 앞으로의 나는 돈이 많았으면 좋겠고, 그 돈으로 인해 행복했으면 좋겠고, 돈에 휘둘리지 않는 삶을 살고 싶다.

 

결국 이책은 이것을 말하고 있었다. 돈의 철학에 대해 말이다. 인간이 인간답게 사는 것처럼 돈의 대한 철학을 가지고, 내가 그것을 지킬 수 있고 내 삶을 더욱 빛나게 만들 수 있게끔 말이다.

오늘의 교훈은
"돈에 대한 문제가 아닌 돈으로 인한 걱정을 착각하지 않는 삶을 살자" 

이 책도 쉽지 않은 책이라 리뷰 쓰기도 힘들었지만, 돈의 대한 생각을 바꾼다면 좀 더 올바르고 쉬운 방법으로 돈을 지켜나가고 불려 나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생각이었기에 좀 더 많은 여운이 남는 책이 되었다. 나중에 다시 한번 읽어볼 책으로 남기면서 이번 주의 리뷰는 여기서 마친다.